‘드림그림’은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한성자동차의 미술 장학사업으로,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예술적 재능과 꿈이 있는 중∙고교 학생들을 선발해 대학에 진학할 때까지 그들의 꿈을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40명의 드림그림 장학생은 40명의 미술 전공 대학생 멘토, 한성자동차 임직원으로 구성된 ‘드림그림 엠버서더’와 1:1로 매칭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드림그림은 10주년을 맞이해 미술영재 장학사업에 참여했던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멘토링을 통해 탄생한 장학생들의 작품을 아카이빙 한 전시, ‘A dream of 10 years.’를 개최합니다. 본 전시에서는 매년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공공미술, KIAF, 아트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선보였던 드림그림의 의미 있는 결과물들을 선보이며 사회 구성원들이 예술을 매개로 함께 성장하는 긍정적인 사례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꿈을 이루고 있는 14인의 아티스트들과 꿈을 꾸는 아이들이 만나 나누었던 다채로운 이야기가 담겨있는 전시 ‘A dream of 10 years.’에서 드림그림이 지난 10년 동안 만나왔던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자신의 꿈을 찾는 장학생들의 반짝이는 여정까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예술의 시각적인 즐거움을 넘어 함께 꿈꾸고 빛날 수 있는 상상의 시간 속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